오은희의 전통춤이야기 < 무화 舞話 >

김호규 0 108 09.26 09:22

주최 ()리을춤연구원

주관 공연기획 MCT

후원 서울예술대학교 ()리을춤연구원

티켓 전석 20,000

예매 인터파크 1544-1555 티켓링크 1588-7890

문의 02-2263-4680 www.mctdance.co.kr

 

STAFF

총연출 및 예술감독 오은희

무대감독 전홍기

분장 최유진

기획홍보 방석주 김지요 김민수

 

CAST

이희자 오세연 김선영 홍은주 이계영 이주영 곽시내 박세나

최희원 이주희 김지민 김문희 이자헌 양서은 김서정

전통춤의 진수, 오은희 선생의 전통춤 _ <무화 舞話>

전통의 진정성과 현대의 표현력이 공존하는 오은희 선생의 전통춤 무대.

 

()리을춤연구원의 이사장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오은희 선생이 전통춤판으로 우리를 찾아옵니다.

오랜 시간 배정혜 선생의 제자이자 ()리을춤연구원의 이사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는 오은희 선생은 전통춤 연구, 전통춤을 기반으로 한 창작 작품 활동은 물론, 배정혜아카데미 등 교육 사업까지 이끌며 우리 춤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무대에는 오은희 선생의 맛깔스러운 해설을 바탕으로 리을무용단 단원들의 <진도북춤> <각설이> 등의 전통레퍼토리로 흥겹고 신명나는 무대를 선보입니다.

2011~12년 창작작품 <()> 2014년 서울무용제 경연부분 <구부야! 구부야!> 등 한국춤을 바탕으로 한 오은희 만의 창작무대를 선보이며, 한국적 정서를 현 시대에 맡게 끌어내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한국 전통춤을 섭렵한 뒤에 나오는 진액을 품고 있으면서 표현은 현대성이 강하고 주제의식에 대한 절실함과 진정성이 작품 전반에 표현되는 그녀의 안무작에는 그만큼 관객에게 전달되는 감동의 파장이 큰 안무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박병천류 진도북춤 > < 장고춤 > < 흥푸리 > < 각설이 >

전통춤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

 

이번 무대는 우리 춤의 기본이자 스승인 배정혜 선생의 춤을 이어가는 무대로 춤은 춤으로 승부한다.’‘선 하나에도 진실을 추구한다.’는 리을의 정신, 우리 춤의 전승과 보존 및 개발, 춤 문화 향유, 춤 예술의 사회적 사명을 다하며 관객들과 소통하는 품격 높은 춤 공연으로 우리 춤의 고유한 멋과 향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전통춤의 대표작 <입춤> <소고춤> <풍고> 등과, 신명나는 <박병천류 진도북춤>, 흥겨운 <각설이>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 오은희의 전통춤이야기 _ 무화 舞話 > 9.28 () 한국문화의 집(KOUS)에서 펼쳐지며, 전석 2만원으로 전통춤에 대한 애정만 있다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으로 애정 어린 관심 부탁드립니다

예술감독 오은희

()리을춤연구원의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안무가 오은희는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로, 모든 작품에 있어 전통춤을 기반으로 한 작품을 선보이며, 어느 한쪽에 편중하지 않고 전통춤과 창작 작품을 고루 무대에 올리는 꾸준한 활동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안무가 오은희는 2007 ‘PAF 안무가 상’, 2011 ‘PAF 올해의 춤작가상, 한국춤평론가회에서 수여하는 2011 ‘한국춤평론가상 작품상’, 한국무용협회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무용대상 베스트7' 2018 한국 춤 평론가상과 한국춤 비평가상에서 작품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오은희는 창작 작업뿐만이 아니라 서울예술대학 무용과 교수를 지내며 무용계에 후학을 양성하는 것에 힘쓰고 있으며 안무가로서의 역량과 교육자의 역량을 모두 드러내며 무용계의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Comments